본문 바로가기
[바인더] 일상 & 생활정보

15분 초간단 잠봉 바게뜨 샌드위치 만들기

by 삐약수 2023. 8.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리 일기를 남겨보려 한다

 

우리는 재택 부부라 점심을 간단하게 샌드위치로 떼워버린다. 신혼 초에는 배달로 떼우다가 생활 지갑이 터져버려 이제 비상 사태를 선언하고... 샌드위치무새가 되어 열심히 실력을 키우리고 했다. 요알못이니 샌드위치나 김밥이나 속재료 준비하는게 은근 빡세다. 한 번 장보면 치즈부터 야채 빵 햄 다 사야하니 샌드위치 시즌을 만들어 몰아서 먹어야 겨우 음식물 쓰레기 되는걸 막을 수 있다...

 

사실 내가 좋아하는 재료는 다 때려 넣어야 직성이 풀리는 맥시멀리스트인 것도 문제긴 했다.

그래서 딱! 한가지 레시피만 조지자(?)는 각오로 지난 한 달 반 동안 존버해왔음.. 지난 추억들...

너무 커서 맨날 배 터짐, 다이어트 핑계로 한 조각만 쓰는데 PT쌤한테 매번 꾸중 듣지만 쉽게 꺾이지 않는 나의 신념..

 

 

드디어!! 어제 처음으로 남편이 "드디어 내 피드백이 반영되었군"이라며 샌드위치 맛을 인정받았던 역사적인 날 ㅎㅎㅎ 

그리곤 곧바로 "이제 다음 샌드위치로 넘어가도 될 것 같아" 라며 넌지시 새로운 챌린지를 ^^ (너가 해먹어 구럼..)

 

어쨌든! 이번에는 색다르게 잠봉 바게트 샌드위치를 만들어봤는데, 결론은... 카페에서 만드는 맛 (진짜임)!! 

빵은 파주세요, 라고 늘 주문하시는 서브웨이 고객님(남편) 때문에 바게트 빵 팠다가 낭패봄..

여기저기 난도질 당한 상태지만 ^^ 그래도 맛도 좋고 다음엔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아 레시피 공유합니다~.

 

 

<바게뜨 샌드위치 만들기 *필수* 준비물>

1. 바게뜨빵
2. 무염버터
3. 잠봉 햄 (샌드위치 햄 대체 가능)

 

<있으면 좋은 재료>

1. 계란

2. 루꼴라 or 어린잎채소 등 샌드위치와 어울리는 야채 조금

3. 모짜렐라 치즈나 내가 좋아하는 각종 치즈 (에담, 모짜렐라, 아메리칸 등등 좋아하는거 쓰세요)

 

<소스 만들기 재료> 아래 대로 잘 섞어줍시다

 

1. 홀그레인머스타드 1큰술

2. 마요네즈 2큰술

3. 마이노멀 알루로스 시럽 1큰술 (설탕이나 연유로 대체 가능)

4. 레몬즙 조금

 

잠봉 샌드위치 만들기 순서

1. 바게뜨 빵 후라이팬 또는 에어프라이기에 2분 정도 데우기

저는 이 때도 팬에 무염버터를 둘러 살짝 버터끼가 배어들도록 한다.

2. 살짝 데워진 빵 안쪽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살짝 녹여주기 + 소스 바르기 + 버터 올려주기

왼쪽엔 모짜렐라 치즈~ 오른쪽엔 소스 및 버터를 썰어서 올려주심 됨다. 물론 기호에 따라 다 생략하고 버터만 크게 썰어 넣는 경우가 일반적인 잠봉 샌드위치지만 건강이 중한 30대에 접어든지라, 버터는 많이 안 넣는다. 

 

 

3. 잠봉 햄 -> 야채 -> 계란 후라이 순으로 올려주기

순서를 맞출 필요는 없지만 최대한 납작한 재료부터 샌드위치 바닥에 깔아주어야 덜 터지는 노하우를 전수해주겠다. 

 

4. 바게뜨 반으로 접어서 살짝 눌러 구워주기

요렇게 하면 바게뜨 빵 속재료가 조금 더 모여서 베어먹기 더 편하다. 한가지 진짜 추천하고 싶은게 아래 있는 무쇠 그릴 뚜껑! 원래는 마마스 파니니 샌드위치 만들어보려고 산건데 아직 거기까진 레베루가 안되서 오늘 연습 차 써봄 ㅎ

 

 

끝? 끝! 진짜 쉽디

솔직히 맨 위에 만들었던 샌드위치들로 단련된지라, 약간 허무할만큼 빨리 끝났다.

 

다른 잠봉샌드위치 찾아보면 더 간단한데, 그래도 최소한의 영양분 섭취를 생각한다면 위 정도 레시피를 추천

다음엔 더 예쁜 바게뜨 샌드위치 만들어봐야지

 

 

 

 

 

 

반응형

댓글